게임(PC,모바일)

쿠키런 킹덤 매크로 만들기 (6) + 여전히 어려운 분들을 위해

WINDALIKE윈덜릭 2021. 2. 8. 19:41
반응형
SMALL

쿠키런 킹덤 매크로 만들기 (6)쿠키런 킹덤 매크로 만들기 (6) + 여전히 어려운 분들에게..

매크로가 만들기 어려우시다구요???!!! 아직도요?!! 그럼 이 시리즈를 주우욱 읽어보세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바람같은 (WINDALIKE) 윈덜릭입니다!!

 

일단.....

 

 

너무 늦어서 죄송합니다....ㅠㅠ 진짜 너어무 늦었네요 ㅠ 

 

하지만! 시험이 끝났고 이제 개강할 때까지는 적당히 공부하면서 놀 생각입니다!!! 그래서 쓰고 싶었던 글들도 엄청나게 쓸 예정이니 조금만 봐주세용 ㅎㅎ

 

자.. 저번까지는 제작 매크로를 만들어봤었어요. 물론 하나의 재료만 계속 만들긴 하지만 그건 만들 때 설정해주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어려운 문제는 아닙니다!!

 

사실 저번 글만 보셨어도 매크로 제작에 어느정도 감은 잡으셨다고 봐요. 

 

 

 

간단한 매크로를 만들기 위해서는 진짜 딱 그정도 (스샷들, 녹화 매크로 활용) 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충분히 다른 필요한 매크로를 스스로 만드실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그럼에도!!!! 

 

??? : 전 아직도 어렵네요.. 뭔가 감은 잡히는 것 같은데도 막상 하려고 하면 어려워요... 조금만 더 예를 들어주세요!

 

라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번 글에서는 

 

"소원나무" 매크로를 만들어볼까 합니다.

 

정신 붙들어 매고 따라오시죠!~

 

---------------------------------------------

 

우선 아직도 어렵다고 하시는 이유는 딱 하나때문입니다..

 

바로 알고리즘, 더 쉽게 말하면 플로우 차트를 직접 떠올리기 어렵기 때문이에요.

 

물론 저번 예시나 지금 예시들은 정말 간단함에도 분명 어려우실 수 밖에 없을 겁니다. 

 

저도 그랬으니까요!

 

 

이건 여러번 예시를 보고,

직접 다른게 짜보고 실행해보고,

오류가 생기면 무슨 경우의 수를 빼먹었는지

 

 

등의 고민을 해봐야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충분히 하실 수 있으니 걱정마시고 일단은 예시를 한번 따라와보시죠!

자.... 쿠키런 킹덤에서 "기본적으로" 금화를 '많이' 버는 구조는 "소원나무"입니다.

 

이 소원나무의 기본적인 메카니즘은 이래요

 

1. 각 쿠키들의 소원을 확인한다

 

2. 그 소원에 맞는 재화들을 준다. 

 

재화가 있다면

 

3-1. 소원을 들어주고 다음으로 나오는 쿠키의 소원을 확인한다 ( 이제 반복 )

 

그러다가 재화가 부족하면

 

3-2 소원을 갱신하여 10분간의 대기시간 이후 현재 재화 상황에 맞는 소원이 나오기를 바란다.

 

이렇게 볼 수 있겠죠? 따라오고 계신가요?

 

 

이해가 잘 되셨을거라 믿습니다!!^^

 

자... 그럼 한번 이걸 컴퓨터가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을 해봅시다.

 

먼저... 소원나무를 터치해야겠죠? -> 그다음에는 쿠키들의 소원을 확인한다 -> 재화가 있는지 없는지 체크 -> 그에 따라 소원을 들어주느냐 OR 갱신하느냐

 

로 보면 될거에요.

 

자!!! 저번 글과 같은 고민을 해봅시다!!

 

대체 어떻게 재화가 부족한지 아닌지를 알 수 있을까욤?/??!!!!?!?!?!?!

 

고민을 해봤을 때 이런 생각을 하실 수 있겠죠?

 

 

이런식의 화면에서 빨간 글씨를 인식한다.

 

->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0개로 부족한지, 1개로 부족할지, 등등 경우의 수가 너무 많습니다.

 

그럼... 뭐가 더 좋은 방법일까요?

 

바로.. 그냥 "건네주기"를 터치하는 겁니다. 그러고 나서 부족한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거죠.

 

 

약간 저번과 비슷한 흐름이죠? 이제 정말 중요합니다. 생각을 약간 바꾸는 것만으로도 매크로를 만들기 훨씬 수월해지죠.

 

건네주기를 눌렀을 때의 변화는 깔끔하게 2가지입니다.

 

1. 재료가 충분했기에 그냥 다음쿠키의 쪽지가 온다.

 

2. 재료가 부족하다고 "메시지"가 뜬다...

 

 

이렇게요!!!

 

뭔가 딱 삘이 오지 않으신가요??

 

자 여기서부터는 이제 여러분의 몫입니다. 이제 잠시 종이에 쓰든, 머리에 그리든

 

여러분의 알고리즘, 플로우차트를 그려보세요. 단계단계를 설정해보세요

 

------------------------------------------------

 

 

 

매크로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다만 더 효율적이냐 아니냐로 갈릴뿐이죠.

 

저의 매크로를 보여드리며 예시정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다만, 절대 이게 정답은 아닙니다.

 

여러분의 매크로가 정답이고, 새로운 방안을 보고 더 괜찮다고 느끼신다면 그렇게 조정하는 겁니다. 그렇게 하다가 더 좋은 방법이 떠오를 수 있는 것이거든요. 

 

이 글은 실제로 제가 만든 매크로를 실행해서 작동하는 영상과 저의 플로우 차트를 보여드리며 마무리 지겠습니다.

 

오늘도 소중한 시간 감사합니다. 더욱 발전하는 윈덜릭이 되겠습니다.

 

 

<저의 플로우차트>

 

1. 화면최적화

2. 소원나무로 이동 및 소원나무 터치

3. 각 쿠키 터치

4. 대기시간 2초

5. 1번 소원 들어주기 터치

6. 부족이미지문구 인식 (s : 8, f : 7)

7. 1번 쿠키 터치 ( 4번으로 )

8. 엑스 터치

9. 대기시간 2초

10. 2번 소원 들어주기 터치

11. 부족이미지문구 인식 (s : 13, f : 12)

12 2번 쿠키 터치 (9번으로)

13. 엑스 터치

;

;

;

반복된다는 것이 느껴지시죠? 이런식으로 짜게 되면...

 

영상에서는 운이 너무 안좋아서 다 부족한 경우이긴 하지만, 그래도 완벽하게 작동하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