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PC,모바일)

쿠키런킹덤 매크로 + 스마트폰 매크로만들기(4)

WINDALIKE윈덜릭 2021. 1. 30. 00:26
반응형
SMALL

쿠키런킹덤 매크로, 스마트폰 매크로만들기(4)

 

 

안녕하세요~~ 바람같은 (WINDALIKE) 윈덜릭입니다~~

 

제목을 살짝 바꿔봤어요 ㅎㅎ 숫자로 순서를 파악해주시면 될거 같아요!!

 

매크로를 만들 때, 그리고 배울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예시를 보여주는 거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아예 요즘 핫한 게임을 가지고 설명드려보려고 합니다

 

자!!! 저번 글에서 1번 형식(단순터치녹화)에 대해서, 그리고 그 방식에서의 가장 조심해야 할 부분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어요. 사실 그게 2번 형식의 매크로와 합치기도 하는 요소이다 보니 최대한 잘 이해하셨으면 좋겠어요 ㅎㅎ

 

( 아! 그리고 궁금하신거, 이해가 안가시면 편하게 댓 다십숑 ㅎㅎ 기쁜 마음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또는 다른 게임에도 적용하고 싶은데 좀 접근하기 어려우시다면 간단한 접근은 도와드릴 수 있으니 게임 이름 알려주세요^^)

 

자... 이제 "FRep" 얘를 어떻게 쓰는지를 설명드려야겠죠?

 

전전 글을 잘 따라하셨다면 

이런 화면이 되었을 겁니다. 다른 뭔가 느낌표 등의 표시가 없는 이상 잘 활성화 되었다는 뜻입니다.

 

Manage Traces 여기는 매크로 파일들을 들어가는 겁니다. 일단은 아직은 초보니까 다른 버튼은 신경쓰지마세요 ㅎㅎ

(참고로 저도 모르는 거 많아요 ㅋㅋ 제가 아는 것만 아셔도 필요하신 거 충분히 만드실 수 있으니 따라오시죠!!)

 

manage traces(이하 매니저)를 들어가면 이렇게 뜹니다. 저기 파일들은 제가 저번 글에 예시 보여드리느라 만든거구요. 당연히 처음 들어가면 텅텅 빕니다. 그럼 아예 여러분과 똑같이 만들어볼까요?

짠!

자!! ㅋㅋㅋ 이제 영상으로 설명을 드릴게요. 목소리도 들어가긴 할텐데... 흠... 부끄럽긴한데 단순히 글로만 설명하기보다는 영상으로 하는게 훨씬 이해가 잘 갈 것 같아서....ㅠ

 

 

최대한 자세하게 그리고 명확한 발음으로 녹화하고 싶었는데... 잘 전달 되었을지 모르겠네요 ㅠㅠ 

 

이렇게 간단한 메커니즘을 설명드렸습니다. 

 

다음 글부터는 영상으로 이어서 설명을 드릴게요 ㅎㅎ 기대 많이 해주세요. 저도 만들면서 설명 드릴거라서 생각의 순서 또한 아실 수 있을겁니다 

 

궁금하신거, 이해 안가신거, 피드백 등 얼마든지 댓글로 남겨주세요,,,

 

 

오늘도 소중한 시간 감사합니다. 다음 글로 돌아올게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