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PC,모바일)

스마트폰으로 돈을 벌 수 있기 전에...(개념편2)

WINDALIKE윈덜릭 2021. 1. 26. 17:24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바람같은 (windalike) 윈덜릭입니다.

 

"반드시 앞의 내용을 보고 오시길 간절히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설명 글이기 때문이죵^^"

 

------------------------------------------------

 

자!! 앞서 거래소를 이용하는 "광부","농부"라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노골적으로 설명해드리죠

 

바로, 거래소를 통해 "유료재화"를 벌기 위한 게임을 하는 유저들을 말합니다. 다시 말해, 게임을 하는 유저들을 분류할 때 나뉘는 땡땡과금러들은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구요, 게임을 즐기기는 하지만 주된 목적이 "유료재화"인 경우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서 뭐,, 영웅 장비를 몬스터를 잡다가 얻었다고 생각해보죠. 그 장비를 (1)본인이 입어서 스펙업을 하고 게임을 즐길 것인가, 아니면 (2)거래소에 팔아서 유료재화를 가지고 본인이 원하는 다른 장비를 사거나 확률은 낮지만 뽑기를 통해 대박을 노릴것이냐, 아니면 마지막으로 (3) 거래소에 팔아서 유료재화를 모은다음에 그 유료재화를 팔것인가..

 

잉??? 뭔소린가 싶으시죠? (3)이 순간 뭔가 싶을 겁니다. 아니 어떻게 유료재화를 판다는 것일까요?

 

아이템매니아, 아이템베이라는 사이트를 통해 유료재화를 원하는 사람과 파는 사람이 연결되어 거래소를 통해 이를 진행하는 것이죠.

 

좀 더 쉽게 설명해드리죠.

 

A가 열심히 사냥을 해서 꼬박꼬박 팔아치웠더니 어느세 1000젬이 모였습니다. 자 게임 내에서 1000젬을 사기 위해서는 약 10000원을 과금해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해봅시다. 그런데 게임에 엄청나게 투자하는 B라는 유저가 이렇게 말하는 겁니다. 

 

B : "야 A, 내가 너에게 따로 니 계좌로 8000원을 입금해줄게, 대신에 내가 완전 쓰레기 아이템을 1000젬에 거래소에 올릴테니 그걸 니가 사줘!! 콜??"

A : 오.. 어짜피 난 이 게임에 엄청나게 투자하고 키울 생각은 없어... 근데 이 젬을 따로 팔 수도 없는데.... 그냥 싸게 팔아버리지 뭐!  콜!

정말 놀랍지 않으신가요?? 뭐,,, 사실 이건 게임이라고 특별히 발명된 아이디어는 아니죠. 자유경제가 존재하는 어떤 곳이든 이런 아이디어는 존재하니까요. 이를 게임에 적용한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 다만, 이는 안타깝게도 수요는 엄청나지만 게임 약관상에서는 어긋납니다. 불법까지는 아니지만 게임을 하고 있는 입장에서는 약관이 우선시되므로 뭐 엄청난 죄까지는 아닐지라도 게임사에서 적발 시 일시 정지 및 계정 블랙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관계를 매개하는 데에 있어 "아이템매니아" "아이템베이"와 같은 사이트가 존재하는 것이죠. 물론 중간 수수료를 먹구요^^

 

??? : 아니 근데.... 그럴려면 게임을 해야하잖아요..... 전 게임을 할 시간이 많지는 않은걸요?

 

제가 그래서 앞선 글에 "모바일"게임이라고 한겁니다. 여러분, 모바일 게임, 특히 RPG게임은요 "자동사냥"이 거의 필수요소가 되어있는 시대입니다.

 

이거에 대해서 자세히 역사를 설명하려면 너무 길어지니까.....음....

여러분, 컴퓨터가 먼저 나왔죠? 그래서 게임도 컴퓨터 게임이 먼저 나왔습니다. 당연히 RPG도 컴퓨터가 먼저 나왔구요. 그래서 키보드를 활용합니다. 그런데 모바일 게임은 터치만으로 컴퓨터 게임만큼의 컨트롤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오래하기도 불편하구요. 대~~충 그런 의미로 자동사냥이라는 개념이 거의 고착화되어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즉!!!!! 앞선 글에서 말했다시피 "노동"의 개념이 줄어든다는 것이죠!!!

 

물론..... 여러분 한가지 맹점이 존재하는데요. 이 방법은 초창기에는 돈이 안됩니다. 오히려 시간과 노력을 드럽게 빨아먹습니다. 

 

어느정도 캐릭터를 육성하셔야 좋은 장비, 돈이 되는 장비를 얻을 수 있을 뿐더러 대부분의 게임은 어느정도 레벨이 되어야, 즉 육성을 어느정도는 해야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거든요.

 

저 같은 경우 약 10개월동안 게임을 플레이하였습니다. 물론 그때까지만 해도 완전히 무과금러 유저였어요. 즉, 정말로 진심으로 게임을 즐겼다는 겁니다. 그런데 점점 흥미가 떨어져서 이제는 어느정도 육성이 되었으니 자동사냥만 하고 이를 통해 돈을 벌고만 있어요. 

 

저를 예시로 들자면 안정적 수익은 아니지만 아무리 최소로 잡아도 일주일에 2만원에서 많게는 4만원까지 벌어봤습니다.(정확히는 48000원)

아 물론 그냥 가만히 아무것도 안하구요~~ 이게 저희가 스마트폰으로 돈을 벌자는 것의 궁극적 목표가 아닐까요??

 

어느정도의 투자를 하고 나서부터는 그 게임이 망하기 전까지는 꾸준히 조금씩이라고 용돈을 벌 수 있다는 거구요!! 전, 이 방법이 현실적으로나 금액적으로나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자!!! 길었던 개념 설명이 끝났습니다. 이제 다음에 실제 게임을 예로 들어서 (물론 예시이기 때문에 거래소가 존재하지 않는 게임을 가지고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는지 더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사실...... 그냥 개념편에 다 설명 드린거 같긴 한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 글을 읽으시면 또 새로운 것을 알게 될것입니다. 제가 좀... 빌드업을 많이 해놨거든요 (찡긋)

 

오늘도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좋은 글로, 발전해서 돌아올게요~~

반응형
LIST